강원농협, 경제사업 활성화 추진 결의대회

경제사업 활성화 추진 결의대회.(농협 강원본부 제공) 2024.2.28/뉴스1
경제사업 활성화 추진 결의대회.(농협 강원본부 제공) 2024.2.28/뉴스1

(춘천=뉴스1) 이종재 기자 = 농협중앙회 강원본부는 28일 농협생명 설악수련원에서 ‘경제사업 활성화 추진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결의대회에는 시군 농정지원단장과 농·축협 경제 상무 등 120여명이 참석했다.

결의대회에서는 경제사업 부문별 중점 추진사항과 농협경제사업장 사고 예방교육이 진행됐다. 또 외부강사를 초청해 산업안전보건과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의무이행, 농축산물 원산지 관리, 공익직불제도에 대한 특강도 이어졌다.

강원농협은 경제사업 활성화를 위해 △강원쌀 적정 생산 및 소비 촉진을 통한 수급안정 도모 △고향사랑기부제 우수 농축산물 답례품 육성을 통한 경쟁력 강화 △영농자재 가격 안정 및 계통 이용 활성화 △강원 농산물 수급안정 사업 지원 확대 △강원축산물 소비촉진 행사 적극 전개를 중점 추진할 계획이다.

김경록 강원본부장은 "농촌인력의 부족 및 농업경영비 상승 등 농촌의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현장 중심의 사업추진으로 농업인의 실익 증진을 도모하고, 지역을 대표하는 우수 농축산물 답례품을 육성해 고향사랑기부제가 성공적으로 정착하는 데 강원농협이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leejj@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