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극 구직활동 독려’ 횡성군, 청년 면접 수당 지원
면접 1회당 5만원 수당 지급…최대 3회
- 이종재 기자
(횡성=뉴스1) 이종재 기자 = 강원 횡성군은 지역 청년들이 적극적으로 구직활동에 나설 수 있도록‘횡성군 청년 면접 수당’을 지원한다고 18일 밝혔다.
신청 대상은 횡성군 기업 취업 면접에 참여한 횡성군 거주 청년(만 18세~만 39세)이다. 2024년 1월 1일 이후 면접에 응시했을 경우 신청할 수 있다.
다만, 유사 사업으로 횡성군 청년 일자리 지원사업 중 지역혁신형, 지역포용형 사업과 강원도 일자리재단의 청년 취업 준비 쿠폰 지원사업에 참여 중이면 중복 지원을 받을 수 없다.
청년 면접 수당은 거주지, 면접 응시 여부 등의 검증 과정을 거쳐 지원 대상을 선정하게 된다. 신청일 기준 다음 달 20일 내 횡성사랑카드에 면접 1회당 5만원(최대 3회)의 면접 수당을 지급한다.
지원 신청은 오는 11월 30일까지(예산 소진 시 조기 종료)다. 자세한 사항은 횡성군청 공고문을 통해 확인하면 된다.
김명기 군수는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서 청년들이 활발하게 경제활동을 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야 하며, 그 시작 단계인 구직활동에 적극적으로 나서게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leejj@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