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대병원 ‘공공보건의료 활성화 역량강화 교육’ 개최

강원대병원이 지난 3일 어린이병원 2층에서 ‘공공보건의료 활성화 역량강화 교육’을 개최했다.(강원대병원 제공) /뉴스1

(춘천=뉴스1) 이종재 기자 = 강원대학교병원은 공공부문 조직의 효과적인 업무수행과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공공보건의료 활성화를 위한 역량 강화 교육’을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어린이병원 2층 지역네트워크실에서 열린 이번 교육은 강원대병원과 강원대학교 의과대학 의료관리학교실, 강원특별자치도 공공보건의료지원단이 공동으로 주최했다.

교육에는 강원대병원 공공의료과, 권역심뇌혈관질환센터, 강원지역암센터, 강원특별자치도 공공보건의료지원단, 울산광역시 공공보건의료지원단 실무자 등 관계자 30여명이 참여했다.

이날 ‘환자자기평가결과(Patient-Reported Outcome, PRO)를 활용한 퇴원환자 관리 모색’이라는 주제로 옥민수 울산광역시 공공보건의료지원단장의 울산광역시 퇴원환자 관리 프로그램 사례 공유와 업무 활성화 방안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다.

조희숙 강원대병원 공공부원장은 “울산권역과 강원권역 교류를 통해 공공보건의료 협력체계를 강화해나가겠다”며 “앞으로도 공공보건의료 활성화를 위한 원내 센터 역량 강화, 특히 퇴원환자 서비스 고도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leejj@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