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 이병선 속초시장 "환동해 물류‧관광 거점도시로 성장"
- 윤왕근 기자
(속초=뉴스1) 윤왕근 기자 = 새해에는 소망하시는 모든 것을 이루시는 행복이 가득한 한 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올해는 ‘한걸음 더 앞으로, 2024 속초’라는 기치 아래 그동안 시민 여러분과 함께 탄탄히 다져온 분야별 정책기반을 토대로 미래 백년의 가치를 만들고 대한민국 나아가 세계 속에서 속초만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내륙으로는 남과 북을 연결하고 동과 서가 이어지는 사통팔달의 양대 철도 조기 개통과 해양으로는 북방항로 재취항과 크루즈 유치를 통해 환동해 물류‧관광 거점도시로의 성장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소상공인‧자영업자 지원 확대, 핀셋형 일자리 사업을 통한 지역경기 활성화로 역동적이고 활기찬 경제도시, 글로벌 워케이션 수도 선포와 문화도시 지정으로 대한민국 제일의 관광‧문화도시의 초석을 다지겠습니다.
신청사 이전 본격 추진, 공공하수처리시설 현대화사업 환경부 최종 승인과 영어도서관 건립 추진, 영랑‧장사지역 각종 규제 개선 대책 마련 등 균형발전을 통한 모든 지역이 골고루 잘사는 상생도시의 비전을 제시하겠습니다.
고독사 제로도시 선포, 장애인 종합복지타운 건립, 보훈대상자 지원 강화 등 여성과 아동, 청소년, 장애인, 노인 등 사회적 약자에 대한 배려와 돌봄이 필요한 사회적 실천 의무를 더욱 활성화해 나가겠습니다.
인구소멸, 기후 위기 등 당면한 위기를 미래발전 기회로 전환하기 위해 역세권 개발사업의 신속한 추진을 준비하고 있으며, 탄소중립 선도도시 선포를 통해 ESG 경영 실천과 지속가능한 친환경도시로 변모시켜 나가겠습니다.
2024년 속초는 ‘한걸음 더 앞으로’ 내딛으며 갑진 새해, 값진 속초를 위해 다시 도약합니다.
지난 60년을 품고 이제, 100년 시작의 울림을 맞이하는 갑진년(甲辰年) 새해 소망하시는 모든 일들이 성취되시길 기원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wgjh6548@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