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군 ‘횡성군민대상’ 후보자 접수…6월18일까지
군민대상 권위 높이기 위해 추천 절차 강화
- 이종재 기자
(횡성=뉴스1) 이종재 기자 = 강원 횡성군은 ‘2023년 제22대 횡성군민대상’ 수상 후보자를 추천 받는다고 11일 밝혔다.
추천 대상자는 공고일 현재까지 횡성군에 주민등록을 두고 거주한 기간이 10년 이상이어야 한다.
주요 해당 공적으로는 △효행·의행·봉사 등 선행으로 밝고 건전한 사회 기풍 진작에 기여한 자 △지역 농축산업 소득증대에 기여한 자 △지역 문화·예술 또는 체육 진흥에 기여한 자가 해당된다. 생전에 자격요건을 갖춘 사람으로 고인이 된 지 5년 이내인 사람도 후보자로 추전 가능하다.
특히 올해부터는 군민대상의 권위를 높이기 위하여 추천 절차를 강화했다. 추천권자인 횡성군의회의장, 읍·면장, 군 단위 유관기관 및 사회단체장이 20명 이상의 군민 연서를 받아 추천서류와 함께 군청 자치행정과로 방문 또는 우편 접수하면 된다.
이후 횡성군민대상 심사위원회의 심의‧의결을 거쳐 1명을 선정한다. 시상식은 오는 6월 18일 제16회 횡성군민의 날 기념행사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김명기 횡성군수는 “횡성군민대상은 횡성군 최고 권위의 상인 만큼 모든 군민의 귀감이 될 수 있는 다양한 분야의 후보자가 추천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leejj@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