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 도시재생 청소년 해커톤 대회 참가 청소년 모집

2023 춘천 도시재생 청소년 해커톤 대회 포스터.(춘천시 도시재생지원센터 제공)
2023 춘천 도시재생 청소년 해커톤 대회 포스터.(춘천시 도시재생지원센터 제공)

(강원=뉴스1) 한귀섭 기자 = 강원 춘천시 도시재생지원센터는 ‘2023 춘천 도시재생 청소년 해커톤’ 대회 참가 지역 청소년을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대회는 오는 22일 오전 10시 춘천 KT&G상상마당에서 지역 청소년(14~19세) 5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열린다.

‘청소년, 빈 공간을 채우다’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해커톤 대회는 춘천시 도시재생사업에 대한 관심을 제고하고, 청소년 대상으로 도시재생사업을 경험하기 위해 마련됐다.

대회에서는 지역 내 도시재생 공간의 특색을 찾고 환경을 되돌아보며, 앞으로 어떻게 변화하면 좋을지 공간 활용법에 대한 아이디어를 제안하면 된다. 지역 중·고등학생이 팀을 이뤄 마라톤하듯 긴 시간 동안 진행하는 해커톤 형식이다.

대회 참가 문의는 춘천시 도시재생지원센터나 동네방네협동조합으로 하면된다.

대상은 도시재생지원센터장 상과 20만원, 금상은 도시재생지원센터장 상 15만원, 은상은 도시재생지원센터장 상과 10만원이 수여된다.

이순철 춘천시 도시재생지원센터장은“이번 대회는 춘천시에서 처음으로 진행하는 청소년 대상 도시재생 해커톤 대회”라면서“청소년들이 주민들을 위한 도시재생 공간을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직접 구상해볼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밝혔다.

han123@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