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관별 보유 도서 한눈에…인제군 도서관 통합 홈페이지 구축

인제군청 전경./뉴스1
인제군청 전경./뉴스1

(인제=뉴스1) 이종재 기자 = 강원 인제군이 이용자 중심 정보서비스 확대를 위해 인제군 도서관 통합홈페이지를 운영한다.

18일 인제군에 따르면 군은 지난해 8월부터 올해 3월까지 1억5000만원을 투입해 홈페이지 구축을 마쳤다. 이후 약 5개월간 시범운영을 거쳐 지난달부터 일반 주민들을 대상으로 본격 서비스 제공을 시작했다.

통합홈페이지에서는 인제군 지역 내 군립도서관 3곳과 작은도서관 13곳의 현황과 도서관별 보유 도서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또 신착 도서 검색, 도서 대출 예약, 전자책 대출과 열람 기능을 비롯 인제군민의 서재 콘텐츠, 교과연계도서 서비스 등도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초‧중‧고등학생들의 학년별 교과학습과 진로탐색, 교양증진에 필요한 도서 검색을 지원하는 교과연계도서 서비스는 지역 학생들의 학업 과정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군은 기대하고 있다.

인제군 도서관 통합홈페이지 활용법 교육.(인제군 제공) 2022.10.18/뉴스1"

앞서 지난 17일 인제군청 대회의실에서는 지역 도서관 관리자와 학교 관계자를 대상으로 한 인제군 도서관 통합홈페이지 활용법과 웹 기반 자료관리시스템 교육이 진행됐다.

최상기 인제군수는 “현재 건립하고 있는 인제군 기적의 도서관이 시범운영을 거쳐 내년 상반기 개관하면 인제 도서관 통합홈페이지 운영은 더욱 활성화될 것”이라며 “통합홈페이지가 지역 독서‧문화확산을 위한 통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leejj@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