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산물 택배비 지원 신청하세요" 인제군, 농가당 최대 200만원 지원
- 이종재 기자
(인제=뉴스1) 이종재 기자 = 강원 인제군은 농산물 직거래 택배비 지원사업 신청 접수를 받는다고 5일 밝혔다.
지원대상은 인제군에 거주하면서 농업경영체에 등록한 농가로, 연간 20건 이상 신선농산물을 택배 판매한 농업인이다. 농가당 200만원 한도 내 택배발송비의 50%를 지원한다.
단, 식품위생법에 따른 제조(가공), 허가(신고)를 요하는 떡, 한과, 고추장, 된장, 장아찌류, 김치류, 과즙, 엿 등 가공품은 지원에서 제외된다.
지원 신청은 인제군농업기술센터와 읍‧면 행정복지센터에서 내달 30일까지 하면 된다.
이 사업은 계통출하를 하지 못하는 소규모 재배 농가들을 위한 맞춤사업이다. 군은 지난해 총 856개 농가를 대상으로 2억6000여만원의 택배 발송 지원금을 지급했다.
택배비 지원 사업은 농가의 실질적 소득 증가와 농산물 판로 확대의 발판이 되고 있다는 긍정적 평가를 받고 있다.
이와 함께 인제군은 농산물 택배비 지원사업을 비롯 농산물 영농자재 반값지원, 농작업 대행단 운영, 농기계 임대 및 운송 서비스 등 지역 농업인이 생산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다각적인 지원 정책을 실시하고 있다.
지순환 인제군농업기술센터 소장은 “농업 경쟁력 강화와 농업인의 소득 증가를 위한 사업 발굴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leejj@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