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홍제 원광대병원 정형외과 교수, 대한수부외과학회 공로상 수상
- 장수인 기자
(익산=뉴스1) 장수인 기자 = 원광대학교병원은 강홍제 정형외과 교수가 최근 판교 차바이오컴플렉스에서 열린 '2024 대한수부외과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 공로상을 받았다고 13일 밝혔다.
강 교수는 이번 학술대회에서 대한수부외과학회가 편찬하는 '수부 수술의 보험 청구 지침서' 발간을 총괄해 온 노고와 학회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상을 받았다.
이번 지침서는 의료진의 과대‧과소 청구에 대한 위험을 줄이고 불필요한 심사 조정을 방지하기 위한 가이드라인으로 제작했다.
강홍제 교수는 대한수부외과학회 보험위원회 이사로서 편찬 총괄을 맡아 집필에 함께했다.
편찬된 '수부 수술의 보험 청구 지침서'는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서 발간된 여러 지침서와 사례집, 각종 고시 중 수부 관련 내용을 정리한 자료로 수부 수술과 진료의 보험 적용 기준에 대해 정리돼 있어 보험 청구 시 길잡이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강홍제 교수는 2010년 원광대병원 입사 후 2019년 대한수부외과학회 최우수 논문상, 2021 대한미세수술학회 우수논문상, 2022년 대한수부외과학회 최우수 학술상, 2023 대한말초신경수술학회 우수논문 발표상을 수상한 바 있다.
현재는 교육수련부차장과 종합건강증진센터장 보직을 거쳐 정형외과장을 역임하면서 후학양성과 의학연구, 환자 진료에 매진하고 있다.
soooin92@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