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정신의학 전문의 하지현 건국대 교수 초청 특강…11월 2일

하지현 건국대학교 의과대학 교수 초청 특강(정읍시 제공)2024.10.29/뉴스1
하지현 건국대학교 의과대학 교수 초청 특강(정읍시 제공)2024.10.29/뉴스1

(정읍=뉴스1) 박제철 기자 = 하지현 건국대학교 의과대학 교수가 11월 2일 오후 3시 전북자치도 정읍시 신태인도서관서 ‘성인 자녀와 부모 관계’를 주제로 강연을 한다.

하 교수는 저서 ‘어른을 키우는 어른을 위한 심리학’에서 다룬 ‘어른과 어른으로서의 관계 맺기’를 기반으로, 성인이 된 자녀와 중년의 부모가 서로 이해하고 지혜롭게 소통하는 방법을 공유할 예정이다.

서울대학교 의대를 졸업하고 의학박사를 수료한 하 교수는 ‘꾸준히, 오래, 지치지 않고(2024년)’, ‘감정 연습을 시작합니다(2022년)’ 등 다수의 저서를 통해 현대인의 감정과 관계에 대해 깊이 있게 다뤄온 정신의학 전문가다.

이번 강연은 성인이 된 자녀를 여전히 아이로 대하는 부모와, 부모의 기대에서 자유롭지 못한 자녀들에게 새로운 시각을 제시하며, 부모와 자녀가 각자의 삶을 존중하는 대화법과 관계의 전환에 대한 고민을 나누는 자리가 될 예정이다.

시립도서관 관계자는 “성인 자녀와 소통에 어려움을 겪는 부모들, 혹은 부모와의 관계에서 답답함을 느끼는 자녀들이 함께 들으면 좋은 의미 있는 강연”이라며 “이번 강연이 서로를 이해하고 행복으로 가는 길을 찾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참석 신청은 시립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담당자에게 문의하면 된다.

jcpark@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