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대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 '이브이앤솔루션' 중기부장관상 수상

전기특장차 '스테고'로 상용차 시장 친환경 전환 앞장

군산대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인 이브이앤솔루션이 전북대전에서 중기부장관상을 수상하고 있다.(군산대 제공) 2024.10.23/뉴스1

(군산=뉴스1) 김재수 기자 = 국립군산대학교는 창업보육센터 스타트업 입주기업 이브이앤솔루션㈜이 전북자치도와 전북중기청이 주최한 '제9회 스타트업(Start-up) 전북창업대전'에서 중기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창업대전은 지난 2016년부터 지역의 창업 붐 조성과 성과 확산을 위해 매년 창업주간을 선포하고 전북지역 내 스타트업과 관련된 산·학·민·관 협력으로 각종 창업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전북 최대 창업·투자 페스티벌이다.

이브이앤솔루션은 콜드체인 특화 전기특장차 '스테고'로 상용차 시장의 친환경 전환에 앞장서고 있으며, 고전압 배터리 제어와 콜드체인 라스트마일 관리시스템 등의 기술로 고객맞춤형 전기트럭 제조는 물론 데이터 기반 운송 서비스 영역으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는 유망 벤처기업이다.

이영석 창업보육센터장은 "시대에 맞는 창업지원과 보육을 통해 창업보육 입주기업들의 사업을 더욱 활성화해 기업들이 성장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현재 군산대 창업보육센터에는 신재생에너지와 제조업 특화 분야로 이브이앤솔루션을 포함한 12개 우수기업이 입주해 있으며, 성공적인 창업기업으로 자립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kjs67@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