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 한솔초 정원성 군 '세계 AI 로봇 스포츠 한마당' 대회 은상

정읍시 청소년 로봇동아리 회원들이 2024년 세계 AI 로봇 스포츠 한마당 대회에 참가해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정읍시 제공)2024.7.23/뉴스1
정읍시 청소년 로봇동아리 회원들이 2024년 세계 AI 로봇 스포츠 한마당 대회에 참가해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정읍시 제공)2024.7.23/뉴스1

(전북=뉴스1) 박제철 기자 =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 청소년문화체육관 로봇동아리 회원들이 세계 AI 로봇스포츠 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며 정읍의 위상을 높였다.

23일 시에 따르면 시 인재양성과 소속 청소년문화체육관 로봇동아리 ‘테슬라 사이언스’ 회원들이 지난 20~21일 충남 천안시 상명대학교에서 열린 ‘2024년 세계 AI 로봇 스포츠 한마당’에서 은상과 장려상을 받는 쾌거를 거뒀다.

이번 대회는 미국, 말레이시아, 베트남, 홍콩, 인도네시아 등 5개국을 포함한 국내외 학생과 일반 시민 500여 명이 참여해 △단거리 달리기 △장거리 달리기 △역도 △페널티킥 △깃발 꽂기 △재난 구조 △자율주행차 등 총 9개 종목이 진행됐다.

‘테슬라 사이언스’ 동아리는 정읍 청소년 17명으로 구성된 청소년문화체육관의 동아리로 주말을 이용해 로봇과 드론을 활용한 창의적인 로봇 체험활동을 활발하게 하고 있다.

동아리 회원들은 이번 대회에 10명의 회원이 개인전에 출전해 정원성(한솔초 6년) 학생이 은상, 오준혁(남초 6년), 박지훈(정남초 6년), 이용현(한솔초 6년), 이율희(한솔초 4년), 최예성(한솔초 4년) 학생이 각각 장려상을 받았다.

시 관계자는 “이번 대회로 지역 인재들이 진로에 대해 생각하고, 꿈을 찾는 기회가 됐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청소년문화체육관에서는 초·중·고등학생으로 구성된 87여명의 회원이 로봇, 댄스, 그림, 봉사, 농구, 배드민턴, 난타, 록밴드 등 다양한 취미활동을 하고 있다.

jcpark@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