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식품산업연구원, 특화자원 기반 관광상품 지원사업 교육생 모집

고창 식품산업연구원 전경 ⓒ News1 박제철 기자
고창 식품산업연구원 전경 ⓒ News1 박제철 기자

(고창=뉴스1) 박제철 기자 = 재단법인 고창식품산업연구원이 시군구연고산업육성사업의 일환으로 고창 특화자원 기반 관광상품 인식개선 교육 프로그램의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인식개선 교육은 관내 식품과 관광산업 관련 기업(6차산업 인증기업) 또는 창업예정자를 대상으로 고창 특화자원 기반 관광상품의 인식개선과 전문인력 양성을 통해 고창군 식품 및 관광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를 목표로 진행한다.

인식개선 교육 프로그램은 특화자원 기반 관광상품 성장기업 역량강화 교육(관광상품 기획, 체험프로그램 개발), 스타트업 육성 교육(특화자원 활용 관광상품 개발), 먹거리 개발 교육(특화자원 소재 제품 개발)으로 나누어 진행된다.

이번 교육은 고창 특화자원 기반 식품과 관광·체험상품의 경쟁력을 강화해 지속 가능한 성장 기반을 마련하고, 식품과 관광산업의 동반성장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수강 신청은 8일부터 12일까지며, 각 교육별로 20명을 모집한다. 신청 방법과 자세한 교육 일정은 고창식품산업연구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희권 원장은 “고창 특화자원 기반 관광상품 고도화 지원사업을 통해 고창군의 식품과 관광산업의 경쟁력을 높이고, 지속 가능한 발전에 기여할 관내 기업 및 창업예정자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jcpark@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