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의회 이경신·이선덕 의원 대한민국 '지방의정봉사상' 수상
- 박제철 기자
(고창=뉴스1) 박제철 기자 = 전북 고창군의회는 이경신 의원이 대한민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회장 최봉환)로부터 '대한민국지방의정봉사상'을, 이선덕 의원이 전북특별자치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회장 이기동)로부터 '지방의정봉사상'을 수상했다고 30일 밝혔다.
지방의정봉사상은 지방의원으로서 지역사회 발전과 지방자치 위상 제고에 힘쓰고 현장에서의 활발한 봉사와 선행으로 공동체 활성화 및 주민 중심 자치 분권 구현에 앞장선 공로를 인정받은 의원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이경신 의원은 ‘고창군 신혼부부 주택담보 대출이자 지원 조례안', '고창군 화재 피해 주민 지원 조례안'의 대표 발의와 '고향사랑기부금 활용 방안', '청소년 시설의 집적화' 등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지역사회복지 증진을 위한 생산적인 의정활동을 펼쳤다.
이경신 의원은 “군민들께서 맡겨주신 소임을 다했을 뿐인데 이렇게 값진 상을 주셔서 감사하다”며 “앞으로 더 책임감 있는 활발한 의정활동을 통해 군민들에게 사랑받는 의원이 되겠다”고 밝혔다.
이선덕 의원은 ‘고창군 농촌인력 적정 인건비 운영에 관한 조례안', ‘고창군의회 소셜네트워크서비스 관리 및 운영 조례안’의 대표발의와 최근 정례회 군정질문으로 다자녀 지원방안 대책 질의 등 다양한 의정활동을 펼쳤다.
이선덕 의원은 “뜻깊은 상을 받게 되어 영광이고 앞으로도 낮은 자세로 행복한 고창군을 만들기 위한 지역현안 문제해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jcpark@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