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의 신' 이홍구 소장 초청 특강…고창 소상공인 경제 아카데미

고창군 소상공인 경제아카데미에서 심덕섭 군수가 인사말을 하고 있다.(고창군 제공)2024.6.28/뉴스1
고창군 소상공인 경제아카데미에서 심덕섭 군수가 인사말을 하고 있다.(고창군 제공)2024.6.28/뉴스1

(고창=뉴스1) 박제철 기자 = 전북특별자치도 고창군소상공인연합회와 고창군이 27일 오후 군민과 함께하는 제2회 신활력·소상공인 경제 아카데미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심덕섭 고창군수를 비롯한 기관·사회단체장, 소상공인, 기업인, 창업에 관심 있는 청년 등 15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아카데미는 국내 대표적인 창업전문가이며, 창업컨설팅 경력만 25년이 넘는 '창업의 신' 이홍구 한국창업트렌드연구소 소장의 '청년창업 노하우'를 주제로 특강이 진행됐다.

이홍구 소장은 성공 창업을 위한 자기점검과 필수적인 내적, 외적 마인드를 장착할 수 있는 창업마인드를 강조했다.

또 2024년 유망 창업아이템과 트렌드를 분석, 실전에 필요한 상권 분석과 입지분석, 1주일 만에 손님 줄 세우는 마케팅 기법 등 성공적인 창업을 꿈꾸는 예비창업자에게 실전에 필요한 노하우를 전수했다.

심덕섭 군수는 “이번 신활력·소상공인 경제 아카데미는 소상공인과 기업인들뿐만 아니라 예비창업자들이 서로 교류하는 뜻깊은 시간이 됐다”며 “강연을 통해 소상공인들이 더 나은 경영을 할 기회를 마련하고, 지역경제의 성장에 견인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jcpark@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