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 상반기 애향교육진흥재단 장학생 모집

전북자치도 장수군은 '상반기 장수군애향교육진흥재단 장학생'을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장수군청사 전경./뉴스1 DB
전북자치도 장수군은 '상반기 장수군애향교육진흥재단 장학생'을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장수군청사 전경./뉴스1 DB

(장수=뉴스1) 강교현 기자 = 전북자치도 장수군은 '상반기 장수군애향교육진흥재단 장학생'을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모집 기간은 4월19일까지다.

'장수군 애향교육진흥재단 장학금 사업'은 지역 우수 인재를 지원하고 학업에 전념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취지로 추진되고 있다.

장학금은 △고등학생 성적 우수 △지역 고교 입학 우수자 △대학생 반값 등록금 △대학생 주거비 지원 △대학생 희망 장학금 △특기 장학금 △예체능 문화 인재 육성 △대학, 비진학 창업, 취업 학원비 및 자격증 취득 등 총 8개 분야에서 지원될 예정이다.

신청 자격은 공고일 기준 주민등록 주소지가 2년 이상 장수군에 등록된 군민 또는 그 자녀다. 다만 고등학생 성적우수 장학금과 지역 고교 입학 우수자 장학금은 주소지 제한이 없다.

신청 희망자는 신청서 등 구비서류를 갖춰 본인 또는 부모의 주소지 읍·면 사무소, 재단 사무국을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장수군애향교육진흥재단은 이사회 심의를 거친 뒤 장학생을 확정, 5월까지 장학금 지급을 완료할 예정이다.

최훈식 이사장은 "올해부터 검정고시 출신 대학생도 반값 등록금을 받을 수 있게 하고, 대학 비진학 학생들에게는 취·창업을 위한 자격증 발급 비용을 지원하기 위해 사업을 확대했다"며 "앞으로도 지역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해 다양한 교육 지원사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kyohyun21@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