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수험생 다 모여라" 익산시, 수험생 행사 '풍성'

전북 익산시가 2024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을 마친 전국 수험생에게 여행과 휴식을 통한 기쁨을 선물한다.(익산시 제공)2023.11.16./뉴스1
전북 익산시가 2024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을 마친 전국 수험생에게 여행과 휴식을 통한 기쁨을 선물한다.(익산시 제공)2023.11.16./뉴스1

(익산=뉴스1) 김혜지 기자 = 전북 익산시가 2024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을 마친 전국 수험생에게 무료로 즐길 수 있는 여행과 휴식의 기회를 제공한다.

익산시는 수능이 끝난 뒤 첫 주말인 18~19일 익산 교도소 세트장에서 '3고(Go) 이상한 교도소'를 운영한다고 16일 밝혔다.

'3고(Go) 이상한 교도소'의 3고는 '도전하고, 놀고, 상받고'를 줄인 말이다. 말 그대로 도전을 통해 신나게 놀고 상까지 받을 수 있는 행사다.

초등부와 청소년부, 성인부로 나눠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놀이기구(에어바운스) 4종 도전에 성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도전 성공 시 추첨을 통해 상품을 받을 수 있고, 올해 수능 수험표를 지참한 수험생에게는 특별한 혜택이 준비돼 있다.

시는 또 수험생들을 위해 시티 투어를 무료로 운영한다. 수험생들은 18일부터 12월31일까지 한 달 반 동안 순환형 시티 투어와 테마형 시티 투어를 별도의 요금 없이 체험할 수 있다.

순환형 시티투어는 버스 탑승 시 운전 기사에게 올해 수능 수험표를 제시하면 된다. 테마형 시티 투어도 예약 시 미리 수험생임을 알리고 마찬가지로 버스에 탑승할 때 수험표를 보여주면 된다.

수험 생활의 스트레스를 날릴 수 있는 체험도 준비됐다. 전국의 모든 수능 수험생들은 수능 날인 16일부터 연말까지에게 다이노 키즈월드 실외 체험시설인 나선형·드롭형 미끄럼틀, 스카이 점프 등 3종 놀이시설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도장 찍기 이벤트'도 진행된다. 익산시가 준비한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해시태그 인증 이벤트에 참가하면 선물을 받을 수 있다.

관광안내소나 순환형 시티투어 버스에 비치된 용지에 △미륵사지 관광안내소 △백제왕궁박물관 △보석박물관 관광안내소 △교도소세트장 중 2곳에서 도장을 받아 SNS에 올리면 된다.

참여 신청을 한 선착순 200명에게는 치킨 쿠폰이 발송된다. 수험표를 인증하면 익산시 마스코트인 마룡이 인형도 덤으로 받아볼 수 있다.

익산시 관계자는 "인생의 큰 시험 중 하나인 수능을 마친 수험생들에게 좋은 결실이 있길 바란다"며 "수험생들이 여러 혜택을 즐기고 익산 여행을 통해 지친 몸과 마음을 회복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iamgee@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