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 위탁 운영 기관 모집
- 박제철 기자
(정읍=뉴스1) 박제철 기자 = 전북 정읍시가 노인·장애인 등 사회복지 급식지원업무를 수행할 기관(단체)를 공개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자격은 어린이, 사회복지 급식소에 대한 위생·안전, 영양에 관한 전문성과 인력·장비를 갖춘 정부 출연기관이나 식품 또는 영양관련 학과가 설치된 대학, 식약처장이 고시하는 식품관련 비영리 단체 등이다.
수탁을 희망하는 기관(단체)에서는 ‘e-나라도움’을 통해 신청 접수 후, 10월5일까지 신청서와 사업계획서 등 제출 서류를 시 보건소 식품위생팀으로 방문 제출하면 된다.
위탁업체에 선정될 경우 2024년 1월1일부터 2028년 12월31일까지 5년간 △어린이·사회복지 급식소 등록, 방문 지도 △대상별 위생·안전·영양교육 △식단·레시피 등 개발·제공 △식품안전·영양교육 프로그램 운영 등 업무를 맡게 된다.
시는 투명성과 공정성 확보를 위해 민간위탁기관 적격자심사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11월 중 운영기관을 선정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전문성을 갖춘 기관이 급식관리지원센터를 위탁 운영해 어린이와 취약계층이 더욱 안전하고 위생적인 급식을 제공받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jcpark@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