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카카오톡 채널 추가하고 임실치즈피자 받으세요
오는 23일까지 이벤트…100명 추첨
- 이지선 기자
(임실=뉴스1) 이지선 기자 = 전북 임실군청이 각종 재난정보와 지역 소식을 알리는 '카카오톡 채널' 활성화에 나섰다.
18일 암실군에 따르면 오는 23일까지 임실군 카카오톡 채널 친구추가 이벤트가 진행된다. 카카오톡에서 '임실군청' 채널을 추가하고, 추가한 화면이나 웰컴메시지를 캡처해 담당자 이메일로 전송하면 된다.
임실군은 추첨을 통해 총 100명을 선정해 임실치즈로 만든 콤비네이션 피자를 선물로 제공할 예정이다. 당첨 여부는 오는 27일 임실군청 카카오톡 채널과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게시글을 통해 발표된다.
임실군은 지난해 4월 카카오톡 채널을 개설하고 이를 주민밀착형 소통 창구로 활용하고 있다. 채널 추가를 하면 매일 다양한 군정 소식과 축제, 행사, 재난정보, 안전대책 등이 제공된다.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 등에 익숙하지 않은 농촌 주민들에게 매일 군정 소식과 생활에 꼭 필요한 복지혜택을 쉽게 전달할 수 있다는점이 특징이다.
특히 최근 장마철에 계속되는 집중호우와 관련 섬진강댐 방류 소식과 호우특보 발효, 호우 피해 대처 상황 등을 주민들에게 빠르게 전달하며 재난 대응 홍보 도우미 역할도 톡톡히 해내고 있다.
임실군은 앞으로도 임실군 주요 관광지 정보와 맛집, 멋집, 따뜻한 농촌 이야기를 게시해 카카오톡 채널을 대표 모바일 소통 채널로 적극 육성한다는 계획이다.
심민 임실군수는 "카카오톡 채널 운영으로 주민들이 보다 쉽고 빠르게 임실군 소식을 접하고 있다"며 "많은 군민들이 채널에 가입해 임실군이 제공하는 행정서비스를 빠짐없이 누리길 바란다"고 말했다.
letswin7@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