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이용자 모집…10개분야·693명

전북 완주군은 오는 2월3일까지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이용자를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완주군청사 전경./뉴스1DB
전북 완주군은 오는 2월3일까지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이용자를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완주군청사 전경./뉴스1DB

(완주=뉴스1) 강교현 기자 = 전북 완주군은 오는 2월3일까지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이용자를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은 지방자치단체가 지역특성과 주민 수요에 맞는 사회서비스를 발굴하고, 이용자에게 사회서비스 이용권(전자바우처)을 발급해 원하는 서비스와 제공기관을 선택하도록 하는 이용자 중심 복지제도다.

모집은 △아동청소년심리 지원 △영유아발달 지원 △아동정서발달 지원 △장애인 보조기기 렌탈 △건강두드림 △정신건강 토탈케어 △아동청소년 비전형성 지원 △노인 문화여가 토탈 △글로벌마인드 형성 △성인심리 지원 서비스 등 10개분야에서 693명이다.

대상자는 2023년도 건강보험료 산정기준표 기준 중위소득 120%이하(사업 내용에 따라 최대 160%) 가구로 우선순위와 자격조건 등을 기준으로 산정할 예정이다.

신청은 신분증과 건강보험 납부확인서, 사업별 요구 증빙 서류를 지참해 주소지 읍·면 행정복지센터로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완주군 관계자는 "군민들에게 필요한 양질의 사회서비스 제공을 위해 지역자원과 새로운 아이디어를 발굴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kyohyun21@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