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만경강 시민참여 정책발굴"…8월31일까지 접수

전북 완주군은 '스마트 그린 완주 만경강 아이디어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완주군 제공)2022.7.31/ⓒ 뉴스1
전북 완주군은 '스마트 그린 완주 만경강 아이디어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완주군 제공)2022.7.31/ⓒ 뉴스1

(완주=뉴스1) 강교현 기자 = 전북 완주군은 '스마트 그린 만경강 아이디어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기간은 8월1일부터 31일까지다.

이번 공모전은 민선8기 군정 핵심목표인 '만경강의 기적 프로젝트'의 성공적인 진행을 위해 시민들의 다양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수렴하기 위해 마련됐다.

아이디어 모집 분야는 △생태·환경 △문화·삶의 질 △관광·일자리 △미래형 행복도시 등 4개 분야다.

완주군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새로운 착안점을 도출해 행정에 반영할 예정이다.

심사는 창의성과 실현가능성, 경제성, 효율성, 군민 체감도 등을 기준으로 1차 실무심사와 2차 제안심사를 거쳐 진행될 계획이다. 우수 아이디어로 선정되면, 군수 표창을 비롯해 최우수상과 우수상, 장려상 수여와 함께 상금도 지급한다.

완주군 관계자는 "우수 아이디어는 내용을 구체화해 사업으로 추진할 예정"이라며 "우수 제안자는 완주군 정책 모니터링단과 민관 정책 거버넌스 등을 통해 군정에 지속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kyohyun21@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