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우정청, 전화금융사기 피해예방 설명회 개최
이날 강사로 나선 전북지방우정청 신성호 금융검사과장은 전화금융사기 피해 현황과 파밍(Pharming), 스미싱(Smishing) 등 신종 사기 수법 및 피해예방법, 피해구제방법 등을 눈높이에 맞게 설명했다.
또 경찰청과 전화국, 국세청 등의 공공기관을 사칭해 계좌번호, 비밀번호 등 개인금융정보를 캐내 자금을 편취하는 수법 소개로 노령층 피해를 최소화하는 데 주력했다.
전북지방우정청 문성계 청장은 "취약계층인 50대 이상을 노린 신정 전화금융 사기가 좀처럼 수그러 들지 않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전화금융사기 피해예방 홍보활동 전개로 전북도민의 소중한 자산 지키기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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