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소식]"감귤꽃 향기 맡으며 동네 한바퀴"… 걷기체험 참가자 모집

제주 서귀포시는 서귀포시만의 차별화된 걷기 프로그램인 '걸어서 서귀포시 한바퀴' 5월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뉴스1
제주 서귀포시는 서귀포시만의 차별화된 걷기 프로그램인 '걸어서 서귀포시 한바퀴' 5월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뉴스1

(서귀포=뉴스1) 강승남 기자 = 제주 서귀포시가 서귀포시만의 차별화된 걷기 프로그램 '걸어서 서귀포시 한 바퀴'의 5월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5월 프로그램 일정은 △4일 대륜 고근산~귤꽃길(가족과 함께걷길 이벤트) △11일 안성 추사2길(문화해설) △18일 하효 트멍길~해변(맨발 걷기) △25일 난산 난이밭담길(노르딕워킹)이다.

시는 회차별 신청자 50명을 선착순으로 선정한다. 참가 신청은 네이버 또는 구글 폼을 통해서 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서귀포시 홈페이지 또는 건강 생활정보 포털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 사항은 서귀포시 걷기협회로 연락하면 된다.

서귀포시는 오는 11월까지 매주 토요일 걷기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매월 10일 다음 달 걷기 코스 일정 및 장소를 공지한다.

◇예래생태마을 주제 사진 콘테스트 개최

제주 서귀포시 예래생태마을을 주제로 한 사진 콘테스트가 열린다.

제주 서귀포시 예래동은 예래동주민자치위원회와 함께 예래동의 아름다움을 재발견하고 가치를 높여 가기 위해 제10회 '예래생태마을 사진 콘테스트'를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콘테스트엔 예래생태마을의 숨겨진 비경·문화를 주제로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콘테스트 참가를 원하는 사람은 내달 17일까지 신청서를 작성해 사진 파일과 함께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응모작은 예래동을 배경으로 하거나 예래동 관련 내용이 촬영된 작품으로 출품 수는 1인당 최대 4편까지다.

공모 결과는 6월 중 예래동 누리집을 통해 발표한다. 금상 1점(시상금 50만원), 은상 2점(30만원), 동상(2점) 20만원, 입선(5점) 5만원 등 총 10점을 선정할 예정이다.

우수작으로 선정된 사진은 제22회 예래생태체험축제 및 서귀포시 주민자치 박람회에서 전시하고, 추후 예래동을 알리는 홍보자료 등에도 활용한다.

예래동은 2002년 국내 제1호 반딧불이 보호지역으로 지정된 청정마을로서 환경부 지정 자연생태 우수마을에도 5회 연속 선정됐다.

ksn@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