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소식]김녕 해수욕장 관광지 놀이시설 착공
- 고동명 기자
◇김녕 해수욕장 관광지 놀이시설 착공
(제주=뉴스1) 고동명 기자 = 제주시는 김녕 해수욕장 관광지 놀이시설을 착공했다고 5일 밝혔다.
시는 2억3700만원을 들여 11월24일까지 공사를 마칠 계획이다.
김녕 어린이 놀이시설에는 각종 놀이기구를 설치하고 아이들이 안전하게 뛰어놀 수 있도록 바닥에는 푹신푹신한 탄성포장재를 깔 예정이다.
정윤택 시 관광진흥과장은 "아름다운 김녕 바다에서 가족과 함께 놀면서 추억도 쌓고 힐링하는 어린이 놀이 시설로 거듭날 것"이라고 기대했다.
◇제주아트센터, 뮤지컬 명성황후 스크린 상영
제주아트센터는 오는 24일 오후 3시 뮤지컬 명성황후를 대형 스크린에서 상연한다고 밝혔다.
이 작품은 1995년 12월 명성황후 시해 100주기를 맞아 제작한 국내 창작 뮤지컬이다.
조선왕조 26대 고종의 왕후였던 명성황후의 비극적인 삶과 어머니의 모습, 격변의 시대에 주변 열강들에 맞서 나라를 지켜야만 했던 여성 정치가의 고뇌를 담고 있다.
이번 영상은 2021년 25주년 기념으로 개최됐던 공연으로 풍성해진 무대, 화려해진 의상, 전통국악기가 들어간 편곡 등이 특징이다.
명성황후 역에는는 김소현이, 조선의 26대 왕 고종 역에는 손준호가 맡았다.
관람을 희망하는 관객은 제주아트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예약을 해야 하며 관람료는 무료이다. 지정좌석제로 예약은 이날 오후 2시부터 1인 4매까지 할수있다.
◇아동복지교사 기간제근로자 5명 모집
제주시는 관내 지역아동센터를 비롯한 아동복지시설에 파견할 아동복지교사 기간제근로자를 오는 13일까지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시는 이번 공모에서 총 5명의 아동복지교사를 채용할 예정이다.
분야별로 기초학습 3명, 외국어(영어) 1명, 예체능(체육) 활동지도 1명이다. 채용기간은 11월1일부터 12월31일까지 2개월이다.
시는 아동복지시설 총 41곳에 아동복지교사 32명을 파견했다.
이번 공모와 관련해 자세한 사항은 제주시 홈페이지(채용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kdm@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