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 김병수 김포시장 "시민과 함께 도약하는 김포 약속"

김병수 김포시장 / 뉴스1
김병수 김포시장 / 뉴스1

존경하고 사랑하는 김포시민 여러분! 희망찬 을사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지난 한 해, 많은 어려움 속에서도 시민 여러분의 노력과 응원 덕분에 김포시는 모든 분야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갈 수 있었습니다. 여러분 모두에게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지난해 김포시는 '통하는 70도시 우리김포'를 목표로 다양한 성과를 이뤘습니다. 교통 분야에서는 지하철 5호선 김포연장 사업이 본격적으로 궤도에 올라 2031년 준공을 목표로 신속 예비타당성조사를 진행 중입니다. 김포골드라인은 전동차 추가 투입으로 배차간격을 2분 30초로 단축하여 시민 편의를 크게 개선했습니다.

교육 분야에서도 의미 있는 진전을 보였습니다. 김포시는 교육부로부터 100억 원을 지원받아 '교육특구'로 지정됐으며, 두 개의 자율형 공립고등학교를 추가로 유치했습니다. 연세대학교와의 협력을 통해 첨단 교육 프로그램도 제공하며 미래 인재 양성의 기반을 다졌습니다.

문화·관광 분야에서는 라베니체축제, 아라마린페스티벌, 중봉축제 등 다양한 축제를 성공적으로 개최하며 시민과 관광객의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올해는 2035년 완성을 목표로 한 '한강2콤팩트시티' 시대를 본격적으로 준비하는 해입니다. 이를 위해 서울 2호선 신정지선과 9호선 김포 연장을 추진하여 시민 교통 복지를 확대하겠습니다.

또한, 확보한 교육특구 예산 100억 원을 철저히 관리하여 시민과 학부모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교육환경을 조성하고, 김포를 '야간이 아름다운 도시'로 만들기 위한 다양한 문화·관광 정책을 추진하겠습니다.

한강 철책 해제를 통해 시민에게 한강의 아름다움을 돌려드리고, 애기봉을 중심으로 한 국제 안보 컨벤션을 준비해 김포를 전 세계에 알리는 도시로 발전시키겠습니다.

김포는 수도권 최고의 입지 조건을 가진 도시입니다. 이를 적극 홍보해 더 많은 기업을 유치하고, 시민 생활권의 불일치 문제도 단계적으로 해소하겠습니다. 모든 시정은 시민의 뜻에서 출발합니다. 여러분의 의견을 듣고, 상상을 현실로 만들며 김포를 더욱 자랑스러운 도시로 만들어가겠습니다.

사랑하는 김포시민 여러분, 올해도 여러분의 응원과 애정으로 김포가 더 큰 도약을 이루도록 함께해 주십시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건강과 행복이 늘 함께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