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움에 나이가 필요한가요?"…남인천중고 신입 성인 학생 모집

인천 미추홀구 소재 남인천중고등학교.(남인천중고등학교 제공)2024.9.23/뉴스1
인천 미추홀구 소재 남인천중고등학교.(남인천중고등학교 제공)2024.9.23/뉴스1

(인천=뉴스1) 박소영 기자 = 인천 미추홀구 소재 남인천중고등학교가 신입 성인 학생을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남인천중고는 인천 최초이자 유일의 성인 교육 시설로서 학력을 공식 인정하는 1년 3학기제 평생교육 학교다. 학비는 무료다.

이곳에선 총 6학기의 중학교 또는 고등학교 3학년 과정을 2년 만에 이수하고, 검정고시 없이 정규 졸업장을 취득할 수 있다.

이와 관련 남인천중고는 "교육부에서 정한 정규 교육과정을 바탕으로 성인 학습자의 실정에 맞게 탄력적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학교에선 국어·영어·수학·컴퓨터·음악·중국어 등 교과 교육과 현장 체험학습, 동아리 활동 등 교내외 창의적 체험 활동도 진행한다.

남인천중고는 현재 주간반과 야간반을 운영하고 있다.

고등학교의 경우 주간반 4학급과 야간반 3학급 신입생을, 중학교의 경우 주간반 4학급과 야간반 2학급을 모집한다.

원서 접수는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가능하며, 인원이 차면 마감한다.

대상은 중학교의 경우 초등학교 졸업자 또는 검정고시 합격자, 교과부 지정 성인 문해 학교 초등 학력 인정 과정 이수자다. 고등학교는 중학교 졸업자 또는 검정고시 합격자, 기타 중학교 졸업 학력이 인정된 자다.

imsoyoung@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