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청년정책협의체 보궐위원 15명 공개모집

파주시청사 /뉴스1

(파주=뉴스1) 박대준 기자 = 경기 파주시는 오는 24일까지 ‘제3기 파주시 청년정책협의체’(이하 청년협의체) 보궐위원 15명을 공개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청년협의체는 청년 문제에 대해 청년들이 함께 고민하고 의견을 모아 다양한 청년정책들을 직접 제안하는 정책 참여기구다.

지난 2022년부터 운영된 협의체는 지금까지 111명이 활동했으며, 다양한 정책들이 발굴·제안돼 파주시 정책으로 추진되고 있다. 특히, 지난해 진행된 청년정책 해커톤 대회, 구직활동비 지원사업, 청년 마음건강 지원사업 등은 협의체가 함께 고민하며 만든 대표적인 성과물이다.

2024년 제3기 협의체부터는 청년들의 다양한 의견을 폭넓게 반영하고 제안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임기를 2년으로 늘리고 분과 또한 통합·신설해 정책기획, 홍보미디어, 공간기획, 축제기획 4개 분과가 운영되고 있다.

구성원으로 선정되면 △청년정책 발굴 및 제안 △청년의견 수렴 및 정책 홍보활동 △청년공간 기획 및 운영 △청년희망축제 기획 등 다양한 활동을 수행하게 된다.

신청은 파주시에 거주하거나 재학(직)하고 있는 19~39세 청년이라면 누구나 파주시 누리집에서 온라인 신청을 통해 지원 가능하다. 모집 관련 자세한 사항은 파주시 누리집 고시공고 게시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djpark@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