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미디어교육센터, 2024 우수교육시설 선정

경기도교육청 미디어교육센터(도교육청 제공)
경기도교육청 미디어교육센터(도교육청 제공)

(경기=뉴스1) 이윤희 기자 = 경기도교육청은 미디어교육센터가 교육부 주관 ‘2024 대한민국 우수교육시설 공모전’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에서 우수상을 받은 ‘경기도교육청 미디어교육센터’는 학생이 디지털 환경에서 필요한 핵심 역량을 기를 수 있도록 설계된 혁신적인 공간이다.

미디어교육센터는 지하 1층, 지상 3층, 연면적 4058㎡ 규모의 공간에 방송스튜디오, 매체이해력(미디어 리터러시) 강의실, 입체음향교육실 등 첨단시설을 갖추고 있다.

도교육청은 설계 단계부터 학생 중심의 디지털 교육 모델을 반영해 학습공간을 넘어 창의적이고 협업적인 활동을 펼칠 수 있는 공간을 구현했다. 특히 공간구성과 사용자 요구분석을 통해 설계와 운영 모든 단계에서 가치와 효과를 극대화한 점이 이번 수상의 주요 요인으로 평가받고 있다.

‘경기도교육청미디어교육센터’는 내년 1월 대한민국 교육박람회에서 전시되며, 도교육청의 선진적인 교육시설 운영 사례를 전국에 알릴 예정이다.

도교육청 김귀태 시설과장은 “이번 수상을 통해 경기교육이 추진해 온 창의적이고 효과적인 교육공간 설계가 전국적으로 인정받았다”며 “앞으로도 디지털 시대에 적합한 미래교육 모델 기반으로 우수 시설 개발에 더욱 힘쓸 계획”이라고 말했다.

lyh@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