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대-경기 공공형어린이집연합회 '교육역량 강화' 업무협약

안양대학교와 경기도 공공형어린이집연합회가 ‘영유아 교육 역량강화’ 등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안양대 제공)/
안양대학교와 경기도 공공형어린이집연합회가 ‘영유아 교육 역량강화’ 등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안양대 제공)/

(안양=뉴스1) 송용환 기자 = 안양대가 경기도 공공형 어린이집 연합회와 '영유아 교육 역량 강화' 등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안양대에 따르면 전날 열린 업무협약식엔 학교 측에선 장광수 총장과 이태규 교학부총장 등이, 연합회 측에선 안영준 회장 등이 참석했다.

양측은 이번 협약을 통해 △영유아 교육 및 보육행정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컨설팅 △지역 공공형 어린이집 발전을 위한 학술연구개발 및 경영 자문 △기타 교류 협력이 필요해 두 기관이 합의하는 사항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장 총장은 "안양대는 아동교육 보육행정 전공 석박사 과정을 통해 영유아 교육 및 보육 행정관리자를 육성하는 데 기여하고 있다"며 "이번 업무협약 체결과 지·산·학 협력을 통해 앞으로 경기도의 아동교육 보육행정이 크게 발전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안 회장은 "안양대의 적극적인 상호협력에 감사드린다"며 "이번 업무협약이 앞으로 보육행정에 도움이 많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적극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syh@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