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교육청 '유네스코 교육의 미래 국제포럼' D-40 영상 공개

경기도교육청 뉴스1 자료사진
경기도교육청 뉴스1 자료사진

(경기=뉴스1) 이윤희 기자 = 경기도교육청이 오는 12월 2~4일 열리는 '2024 유네스코 교육의 미래 국제포럼'을 40일 앞두고 디데이(D-Day) 영상을 추가 공개했다.

23일 도교육청에 따르면 이 영상은 이번 포럼을 앞두고 도민과 교육 가족의 기대감을 높이고자 제작했다. 영상에선 도교육청 소속 특수교사가 수어(手語)로 포럼의 포용적 가치를 소개하며 '경기 미래 교육을 세계로 펼칩니다'는 메시지를 표현한다.

도교육청이 이번 포럼을 앞두고 10일마다 연속 게시하는 디데이 영상은 최근 유행하는 짧은 동영상 형식(쇼츠)으로 제작해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시청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영상 제작엔 임태희 도교육감을 비롯해 다양한 경기 교육 가족 구성원들이 참여하고 있다. 제작한 영상은 도교육청 유튜브(채널 GOE)와 인스타그램 등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도 게시하고 있다.

이길호 도교육청 홍보기획관은 "'2024 유네스코 교육의 미래 국제포럼'의 의미를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더 많은 도민과 교육 가족이 국제포럼에 관심을 갖고 참여할 수 있도록 SNS 등을 활용해 적극 홍보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포럼 참가 등록은 ‘2024 유네스코 교육의 미래 국제포럼’ 공식 누리집(futuresedu2024.kr)에서 11월 4일까지 신청할 수 있다.

lyh@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