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청소년재단 19일 ‘정자1동 차 없는 카페거리 축제’
- 송용환 기자
(성남=뉴스1) 송용환 기자 = 경기 성남시청소년재단 분당정자청소년수련관이 오는 19일 정자1동 카페거리에서 ‘정자1동 차 없는 카페거리 축제’를 연다.
올해 3회째를 맞는 이 축제는 정자동 카페거리 활성화와 지역주민의 문화생활을 지원하기 위한 것이다. 성남시청소년재단 분당정자청소년수련관과 정자1동 행정복지센터가 주관하고 지역상인회, 주민자치위원회가 협력해 추진한다.
올해는 ‘웨이브 온 더 블록’(Wave on the Block)이라는 부제를 내걸고 미래기술을 체험할 수 있는 부스, 정자1동 상인회가 준비한 마켓, 주민이 직접 운영하는 벼룩시장, 청소년 체험 부스 등 다채로운 즐길거리를 준비했다.
이외에도 성남시립교향악단의 금난새 지휘자가 함께하는 뮤직 페스티벌과 청소년 공연이 열려 축제의 분위기를 한층 고조시킬 예정이다.
축제에는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으며, 카페거리 축제라는 이름에 걸맞게 정자동 카페거리의 상가들과 협업해 다양한 구매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아이들이 마음껏 블록놀이를 할 수 있는 팝업 플레이 존과 화려한 피날레 퍼레이드를 선보일 예정이다. 축제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포스터 QR코드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syh@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