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교육청 '중등교사 디지털 역량 강화 연수' 실시
- 이윤희 기자
(경기=뉴스1) 이윤희 기자 = 경기도교육청 교육연수원이 27~28일 이틀간 중등 교사를 대상으로 '2024 중등 교사 디지털 역량 강화 직무연수'를 실시한다.
경기교육청에 따르면 경기 용인 KB증권 연수원에서 진행되는 이번 연수는 디지털 교실 혁명을 주도할 교사의 전문성 향상과 교육 역량 강화, 미래 교육의 변화를 선도할 수 있는 교사 양성을 위해 마련됐다.
연수는 디지털 기초 문해력부터 첨단 기술을 활용한 수업 기법까지 단계적으로 디지털 환경 변화에 익숙하지 않은 고경력 교사 지원에 중점을 두고 진행된다.
주요 강좌 내용은 △스마트폰 활용 역량 강화 △손쉽게 활용하는 교육 기술(에듀테크) 도구 실습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수업 기법 △플랫폼을 이용한 업무 효율화 등이다.
디지털 도구 활용에 전문성이 높은 학교 교사가 강사로 참여하고, 연수 후엔 교사가 수업에 적용할 수 있는 도구와 자료를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
심한수 도교육청 교육연수원장은 "교사가 급변하는 교육 환경에 적응하고 미래 교육을 선도하는 디지털 역량을 강화하는 데 이번 연수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교원을 대상으로 학생들의 디지털 학습 경험을 향상할 수 있는 다양한 연수를 기획하고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lyh@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