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청년 취업박람회’ 27일 개최…20개 기업서 126명 채용

인사담당자 멘토링·취업 준비 특강·면접 코칭 등 마련

경기 성남시가 오는 27일 시청 1층 누리홀에서 ‘2024 청년의 날과 함께하는 청년 취업박람회’를 연다.(성남시 제공)/

(성남=뉴스1) 송용환 기자 = 경기 성남시가 오는 27일 성남시청 1층 누리홀에서 ‘2024 청년의 날과 함께하는 청년 취업박람회’를 연다.

청년 취업박람회는 같은 날 열리는 '청년의 날' 기념행사와 연계해 진행될 예정이다.

△ICT·전기·전자 △기계·건설·제조 △의료·화학·바이오 △마케팅·판매 △유통·서비스 등 5개 분야에서 20개 기업이 참여해 총 126명을 채용한다.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 구직자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채용관에서는 CJ씨푸드·SK쉴더스·영진아이앤디 등 20개 기업이 참여해 구직자와 1:1 면접을 진행한다. 넥슨·스마일게이트 등 10개 기업의 인사 담당자들이 멘토링에 참여해 기업의 채용 정보와 인재상, 현직자의 직무 경험 및 노하우 등 실질적인 조언을 제공한다.

취업준비생이 뽑은 베스트셀러 작가인 복주환 강사의 ‘취업 준비 스킬’ 특강과 AI, 반도체 등 신산업 분야 컨설팅 기회도 마련된다.

이외에도 △AI를 활용한 면접 코칭 △면접 헤어·정장 컨설팅 △이력서 사진 무료 촬영 △퍼스널컬러 진단 △취업 타로 △감정 오일 컨설팅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열린다.

현장 면접 참여를 희망하는 청년들은 ‘워크넷’을 통해 오는 26일 오후 4시까지 사전 구직 등록을 하면 된다.

취업특강과 멘토링 사전 신청은 25일 오후 6시까지 성남시일자리센터 홈페이지에서 받는다. 두 행사 모두 사전신청자 우선으로 진행되며 미신청자는 현장 접수로 참여가 가능하다.

syh@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