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1인 가구 정책 제안하세요"…9월6일까지 공모전

경기도 제공
경기도 제공

(경기=뉴스1) 최대호 기자 = 경기도는 1인 가구를 위한 정책 아이디어를 제안받는 '경기도 1인 가구 정책 제안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도에 따르면 이번 공모엔 경기도민을 포함해 전국 누구나 경기도 소리 누리집에서 온라인으로 참여할 수 있다. 기간은 9월 6일까지다.

공모전 참가를 원하는 사람은 참가 신청서,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 서약서, 본인확인 증빙서류, 정책 제안 보고서를 제출하면 된다.

심사는 전문가 및 관련 부서 공무원으로 구성된 심사위원회가 △적합성 △창의성 △완성도 △활용성 등 4가지 기준에 따라 진행한다.

도는 오는 12월 5일 도 1인 가구 정책참여단 최종 보고회를 열어 이번 공모전 수상작을 발표 및 시상할 예정이다.

경기도는 공모전에서 선정된 정책 아이디어를 1인 가구 사업으로 구체화해 정책 반영 여부를 검토하고, 도 누리집, 1인 가구 포털, 유튜브, 누리소통망(SNS), G-버스 등을 통해 홍보한다는 계획이다.

안승만 경기도 가족정책과장은 "경기도 1인 가구는 지역별·생애주기별로 다양한 특성을 갖고 있고, 주택문제나 건강·소외 등 여러 어려움을 안고 있다"며 "1인 가구의 다양한 특성을 반영한 맞춤형 정책 아이디어가 발굴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를 통해 1인 가구 삶의 질 향상 및 주거, 안전, 건강 등 다양한 문제 해결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공모전에 관한 문의는 경기도 가족정책과 1인가구지원팀으로 하면 된다.

sun0701@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