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광주시·교육지원청 '자율형 공립고 2.0 운영' 업무협약

광주중앙고 공모 참여 지원키로

광주시와 광주하남교육지원청, 광주중앙고가 18일 교육부의 ‘자율형 공립고 2.0’ 사업 공모와 관련해 협력하기로 하고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광주시 제공)

(경기 광주=뉴스1) 김평석 기자 = 경기 광주시와 광주하남교육지원청이 교육부의 '자율형 공립고 2.0' 사업 공모에 참여하는 광주중앙고를 지원하기 위한 협력체계 구축에 나선다.

광주시와 교육지원청은 이를 위해 공교육 활성화와 지역 정주 여건 개선, '자율형 공립고 2.0' 사업 공모 지원 등을 골자로 한 협약을 광주중앙고와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광주시에 따르면 '자율형 공립고 2.0'은 지자체, 대학, 기업 등이 협력하며 특색 있는 교육모델을 운영해 지역 교육력을 높이기 위한 사업이다. 교육부가 공모를 통해 자율형 공립고로 선정한 학교엔 교육부 1억원, 경기도교육청 1억원 등 총 2억원이 5년간 지원된다.

광주시는 학교 운영에 필요한 행·재정적 지원을 추가해 지역교육 발전을 유도한다는 계획이다.

광주중앙고는 이달 중 '자율형 공립고 2.0' 사업 공모에 참여할 예정이다. 공모 결과는 7월 발표된다.

방세환 광주시장은 "광주시에 자율형 공립고가 유치될 수 있도록 광주중앙고를 적극 돕겠다"며 "교육지원청·학교와 유기적 협력관계를 지속해 지역교육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ad2000s@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