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배에게 우리 학과 소개”…고양시 대학생멘토 ‘고양유니브’ 운영

140여개 학과, 211명 구성…올해 70개 중·고교 방문

고양시 대학생멘토단 '고양유니브' 활동 모습 (고양시 제공)

(고양=뉴스1) 박대준 기자 = 경기 고양시는 2024년 고양시 대학생멘토단 ‘고양유니브’가 관내 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본격적인 대학생 학과멘토링 활동을 시작했다고 21일 밝혔다.

대학생 학과멘토링은 다양한 전공을 가진 대학생 선배가 고양시 관내 중·고등학교에 직접 찾아가 학과에 대한 정보와 전망을 소개하는 멘토링 프로그램으로, 2016년 시범사업으로 시작된 뒤 꾸준히 운영되고 있다.

2024년 고양시 대학생멘토단 이채영(주거환경학과) 단원은 “생각보다 학생들이 질문을 많이 해주고 관심을 보여줘서 기쁘고, 고양시 후배 청소년에게 우리 학과를 소개하면서 학과에 대한 자부심도 생겼다”라고 말했다.

인문·사회과학·예체능·공학·생명과학·미디어·교육 분야 등의 140여개 학과, 211명의 대학생으로 구성된 ‘고양유니브’는 올해 70개 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90회의 대학생 학과 멘토링을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학과 멘토링 프로그램 외에도 다양한 대학생 기획 프로그램도 운영해 나갈 예정이다.

고양시의 보조금 사업으로 운영되는 ‘고양유니브’ 프로그램은 고양시청소년재단 청소년진로센터에서 운영하고 있으며, 관련 활동은 유튜브 채널(고!유니버스) 및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djpark@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