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 참여자 100명 모집

과천시보건소 모바일 헬스케어 참여자들이 보건소를 방문해 전문가와 상담하고 있다.(과천시 제공)
과천시보건소 모바일 헬스케어 참여자들이 보건소를 방문해 전문가와 상담하고 있다.(과천시 제공)

(과천=뉴스1) 유재규 기자 = 경기 과천시가 개인별 영양·운동·건강 분야를 확인할 수 있는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 참여자 100명을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과천시보건소가 시민, 지역 내 직장인을 상대로 오는 29일부터 모집하는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은 스마트폰과 연동되는 활동량계(스마트밴드)를 활용해 6개월 간 개인별 생활습관을 기록한다.

해당 기간의 기록을 토대로 영양·운동·건강 분야 전문가와 의사 등과의 상담 및 집중 관리가 이뤄지며 기간 동안 3회에 걸쳐 건강검진도 진행된다.

시보건소는 19세~64세 건강검진에 고혈압 또는 당뇨병 진단 받은 사람 50명과 건강위험요인 1개 이상을 보유하고 있는 사람 50명을 대상으로 참여 신청을 받는다.

건강위험요인 보유자는 수축기혈압 130㎜Hg이상 또는 이완기혈압 85㎜Hg이상, 공복혈당 100㎎/dl 이상, 허리둘레 남자 90㎝ 및 여자 85㎝ 이상, 중성지방 150㎎/dl 이상, HDL-콜레스테롤 남자 40㎎/dl 미만, 여자 50㎎/dl 미만 등의 경우에 해당한다.

참여를 원하는 경우 시보건소 홈페이지 등을 참고하면 된다.

koo@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