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기획조정실장에 이희준…실국장급 인사 단행

안전관리실장 최병갑·경투실장 박승삼 등…7월1일자

경기도청 전경(자료사진)/

(수원=뉴스1) 송용환 기자 = 경기도가 이희준 경제투자장을 기획조정실장에 임명하는 등 실국장급 정기인사(7월1일자)를 단행한다.

이번 인사는 경기도정의 발전과 혁신을 이뤄나가기 위한 조치로, 민선8기 2년 차를 맞아 조직 안정화에 중점을 두면서도 역량과 전문성을 갖춘 인사를 발탁해 적재적소에 배치한 것이 특징이다.

1970년생인 이희준 신임 기획조정실장은 행정고시 41회 출신으로, 서울대 지리학과와 콜로라도 주립대 지방행정과(석사)를 거쳤다.

주요 경력으로는 행정안전부 자치분권위원회 자치분권기획단 자치분권국장, 문화체육관광국장, 용인시 제1부시장이 있다.

실장급(2급)으로는 안전관리실장에 최병갑 균형발전기획실장을 전보하고, 균형발전기획실장에 윤성진 도시재생추진단장, 경제투자실장에 박승삼 교통국장을 승진 임명했다.

국장급(3급)으로는 자치행정국장에 정구원 노동국장, 문화체육관광국장에 안동광 의정부부시장, 노동국장에 금철완 양주부시장, 인재개발원장에 김향숙 평생교육국장을 각각 전보했다.

농수산생명과학국장에는 박종민 연천부군수, 평생교육국장에 심영린 총무과장, 교통국장에 김상수 비서실장, 축산동물복지국장에 김종훈 동물방역위생과장, 수자원본부장에 송용욱 기획예산담당관을 승진 임명했다.

고위직 여성공무원 확대를 위해 윤영미 보육정책과장을 여성가족국장으로 승진 발탁했다. 도시재생추진단장에 김기범 도시정책과장, 건설본부장에는 박재영 철도정책과장을 직무대리자로 지정했다.

한편 도는 시장‧군수와의 협의를 통해 △수원부시장 김현수 △시흥부시장 연제찬 △의정부부시장 김재훈 △하남부시장 김교흥 △양주부시장 박성남 △안성부시장 유태일 △포천부시장 이현호 △양평부군수 지주연 △연천부군수 우종민 등 9명을 부단체장으로 전출 인사 발령해 도와 시·군과의 협력체계를 강화했다.

syh@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