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사물놀이 거장 김덕수 한예종 교수 홍보대사 위촉

이천시 홍보대사 위촉식에서 김덕수(왼쪽) 한예종 교수와 김경희 시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이천시 제공)
이천시 홍보대사 위촉식에서 김덕수(왼쪽) 한예종 교수와 김경희 시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이천시 제공)

(이천=뉴스1) 김평석 기자 = 경기 이천시가 지난 2일 사물놀이 거장 김덕수 한국종합예술학교 교수를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이날 이천무형문화재 전수교육관에서 진행된 위촉식에서는 관객, 문화예술인, 공연 관계자 등이 지켜보는 가운데 김덕수 사물놀이 공연도 펼쳐졌다.

김 교수는 앞으로 홍보영상, 소식지 제작, 각종 축제·행사 참여 등을 통해 이천시를 대·내외적으로 알리는 역할을 하게 된다.

김덕수 교수는 “문화와 예술이 숨 쉬는 아름다운 고장 이천의 홍보대사로 위촉해 주신 것에 감사를 드린다”며 “앞으로 맡은 바 소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경희 이천시장은 “사물놀이를 전 세계에 알린 것처럼 이천시를 전국 방방곡곡, 전 세계에 알려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김덕수 교수는 공연을 통해 사물놀이와 국악의 저변 확대에 기여를 해왔다. 외국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으며 사물놀이의 진수를 전 세계에 알려왔다. 남사당패 출신으로 사물놀이를 처음 만들었다. 2014년부터 한국예술종합학교 전통예술원 연희과 교수로 재직하고 있다.

ad2000s@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