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ST '2024 과학문화주간' 운영…4일부터 15일까지
누구나 즐기는 과학문화 축제…"지역 사회 소통과 과학문화 확산"
- 조영석 기자
(광주=뉴스1) 조영석 기자 = 광주과학기술원(GIST)은 4일부터 15일까지 '2024 GIST 과학문화주간'을 운영한다고 4일 밝혔다.
올해로 5회째를 맞이하는 'GIST 과학문화주간'에서는 과학 강연과 연극 공연, 창업 행사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 된다.
행사 첫 주에는 수학과 물리학 분야의 신진 연구자를 초청해 강연을 듣는 '수학·물리학 강연 시리즈'가 4일부터 5일까지 이틀간 열린다.
6일에는 교내 출판사 GIST PRESS가 출간한 희곡 '51번 사진'을 극화한 공연이 CT아트홀 무대에서 열린다. '51번 사진'은 DNA 이중나선 구조 발견에 관한 연구 경쟁 실화를 소재로 한 연극으로 할리우드 스타 니콜 키드먼의 열연으로 화제가 되기도 했다.
또 7일과 8일에는 전남 지역 중학교(무안 해제중, 여수 여도중, 화순 북면중) 학생들이 GIST 기초교육학부 하대청 교수 등의 온라인 강연에 참여할 예정이다.
8일과 9일에는 교내 우수 창업기업의 성과를 공유하고 비즈니스를 제안하는 'GIST 투자유치 IR 대회'와 인공지능(AI) 및 사물인터넷(IoT)를 활용한 아이디어 시제품 경진대회인 'AI&IoT 메이커톤 대회' 등이 열린다.
이밖에 12일에는 GIST 최고의 가왕(歌王)을 가리는 '지스트 히든싱어5'가 행정동 CT아트홀에서 열리며, 유튜브 생중계를 통해서도 참여할 수 있다.
과학문화주간 행사에 대한 자세한 정보와 참여 방법은 GIST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임기철 총장은 "GIST는 지난 2020년부터 매년 과학문화주간 행사를 통해 지역 사회와 소통하고 과학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노력을 꾸준히 해 오고 있다"고 말했다.
kanjoys@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