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공룡 가을놀이' 내달 12일 해남공룡박물관서

박물관 투어, 화석지 탐사…20일까지 30가족 100명 내외 모집

해남 공룡박물관 공룡캠프 (해남군 제공)/뉴스1

(해남=뉴스1) 김태성 기자 = 전남 해남공룡박물관은 10월 12일 열리는 '해남공룡 가을놀이' 참가 가족을 모집한다.

해남공룡 가을놀이는 매년 가을 열리는 박물관 캠프 행사를 온 가족 맞춤형으로 확대한 힐링 프로그램으로 올해 처음 개최한다.

전국 각지에서 모인 가족들에게 학교에서는 배울 수 없는 현장 학습을 제공하는 한편, 가족간 즐거움을 더하는 다양한 야외 행사가 마련돼 있다.

주요 프로그램으로 해남공룡박물관 투어와 야외 화석지 탐사가 진행되며 가족 레크리에이션 시간에는 단체 미션 프로그램과 다양한 야외 게임 활동 등이 마련된다.

발굴 체험을 포함한 다채로운 공룡체험 활동과 버블쇼 공연도 열릴 예정이다.

대상은 4세부터 초등학생 이하의 자녀가 있는 가족으로, 인원은 30가족 100명 내외로 모집한다.

참가 신청은 오는 20일까지다.

선발방법은 무작위 추첨제로 진행된다. 다자녀 등 우대선발 가족 중에서 9가족을 우선선발 후 남은 가족 중에서 21가족을 선발한다.

군 관계자는 "온가족이 해남공룡박물관에서 행복한 추억을 쌓을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한편 해남공룡박물관은 추석 연휴기간인 14~18일 쉬는날 없이 운영된다. 16~18일까지 3일간 무료개방한다. 박물관에서는 전통놀이와 만들기 체험, 버스킹 공연과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풍선쇼, 버블쇼 등이 펼쳐진다.

hancut01@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