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스트, 정문 디자인 공모…"지역 대표 랜드마크 활용"
10월 14~28일…대상 수상작 상금 1000만원
- 조영석 기자
(광주=뉴스1) 조영석 기자 = 광주과학기술원(GIST)은 지역의 랜드마크로 자리잡을 정문 건립을 추진키로 하고 GIST의 정체성과 상징성을 담은 정문 디자인을 공모한다고 12일 밝혔다.
공모는 △GIST의 정체성과 상징성을 지니고 △주변 환경과 조화를 이루며 △랜드마크 역할이 가능한 디자인으로 철(스틸) 소재로 제작·설치할 수 있어야 한다. 응모자별 출품작은 1점으로 제한한다.
최종 선정작은 전문가 심의위원회 심의를 통해 대상·최우수상·우수상 각 1점을 선정, 11월 11일 발표할 예정이다.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함께 대상 1000만 원, 최우수상 500만 원, 우수상 300만 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임기철 총장은 "설립 이후 아직까지 제대로 된 정문을 갖추고 있지 않아 아쉬웠다"며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공모전을 통해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가 들어설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공모전에는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접수기한은 10월 14일부터 28일 오후 6시까지다. GIST 홈페이지 공지사항 게시판에서 참가신청서 및 관련 서식을 다운받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kanjoys@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