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일자리 우수기업 인증' 대상 모범기업 모집

광주시 지역 우수기업 일자리 박람회 자료사진.(광주시 제공)/뉴스1
광주시 지역 우수기업 일자리 박람회 자료사진.(광주시 제공)/뉴스1

(광주=뉴스1) 박준배 기자 = 광주시는 9월 2일부터 10일까지 '2024 일자리 우수기업'으로 인증받고자 하는 기업을 모집한다.

'일자리우수기업 인증'은 일자리 창출, 고용안정, 복지증진에 기여한 모범기업을 발굴·선정해 각종 행정·재정적 혜택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광주시는 지난 2010년 첫 시행 이후 총 373개 기업을 일자리 우수기업으로 선정했다.

일자리 우수기업으로 선정되면 2025년부터 2026년까지 2년의 인증기간에 경영안정자금 지원 확대, 구조고도화자금 추가 지원, 신용보증료 할인, 지방세 세무조사 유예, 부동산 취득세 면제, 재직자 자녀 장학금 지급 등 15종의 우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대상기업은 모집 공고일 기준 광주시에서 2년 이상 정상 운영 중인 제조업과 제조업 관련 서비스업, 지식서비스업 분야 기업이다. 최근 1년간 고용 증가율이 5% 이상이면서 고용 증가인원이 5명 이상(근로자 50인 미만 기업은 3명)이면 신청할 수 있다.

신청기업 가운데 1차 서류심사와 현장심사, 2차 선정위원회 심의를 거쳐 10월 중 최종 인증업체를 선정한다.

평가는 최근 1년간 고용실적, 최근 2년간 고용유지율, 일자리 성장성, 고용환경 등 정량평가와 기업의 사회공헌 활동, 직원복지 증진 노력, 고용창출 확대방안, 녹색일자리 창출사업 여부 등 정성평가로 진행된다. 올해부터는 광주형 청년일자리 공제사업에 참여하는 기업에게 가점을 부여한다.

일자리 우수기업 인증을 희망하는 기업은 방문 또는 등기우편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nofatejb@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