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정보 한눈에"…광주시 스타트업플랫폼 오픈
창업지원·광주창업생태계·실증지원·투자중계 등 구성
- 박준배 기자
(광주=뉴스1) 박준배 기자 = 광주의 모든 창업 관련 정보를 한 곳에서 볼 수 있는 온라인 플랫폼이 오픈했다.
광주시는 창업 지원 포털 '광주스타트업플랫폼'을 오픈해 공식 서비스한다고 9일 밝혔다.
이 플랫폼은 (예비)창업자들이 창업지원 정보를 쉽게 찾고 신청할 수 있도록 정부 지원사업 뿐만 아니라 광주시 창업 관계기관 지원사업 정보를 통합해 알려준다.
광주스타트업플랫폼은 △창업지원 △광주창업생태계 △실증지원 △투자중계 등 4개의 범주(카테고리)로 구성됐다.
'창업지원' 분야는 광주를 비롯해 전국의 창업 지원사업을 분야별, 성장단계별로 맞춤 검색할 수 있도록 했다. 지역에서 운영 중인 창업 입주공간, 창업 지원시설, 제품 테스트와 시제품 제작 등을 위한 장비현황, 보유기관 정보를 통해 창업 기반 시설 활용을 지원한다.
'광주창업생태계' 분야는 광주시가 중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창업시책과 국내 투자자(기관) 현황, 광주 대표 창업기업의 정보를 안내한다.
'실증지원' 분야는 창업기업의 실증 현황 정보와 성과를 통해 창업기업에게 혁신기술의 시험무대(테스트베드)를 제공한다.
'투자중계' 서비스는 창업 초기기업(스타트업)과 투자자를 연결한다. 투자를 희망하는 창업 초기기업이 회사소개(IR) 자료를 등록하면 투자자(기관)가 열람하고 회의 요청을 할 수 있도록 중계 역할을 한다.
이 플랫폼은 카카오 지도 서비스를 기반으로 지역 창업유관시설 지도를 구현해 상세 위치 안내 서비스를 제공한다. 창업 관계기관별 관리페이지를 통해 기관별 사업 관리가 편하고 기업 데이터베이스(DB)를 활용한 지원사업 사후 성과조사와 통계활용이 가능하도록 구성했다.
주재희 경제창업국장은 "광주스타트업플랫폼을 통해 창업을 꿈꾸는 예비창업자들과 잠재력이 높은 지역 창업기업들이 클릭 한번에 모든 창업정보를 접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해 '창업성공률이 높은 기회도시 광주'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nofatejb@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