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중일 e스포츠대회 국가대항전 15~17일 여수서 개최

리그오브레전드·배틀그라운드·에이펙스 레전드 등 진행

항저우 아시안게임에 출전하는 '리그 오브 레전드' 국가대표 선수들이 16일 서울 마포구 에스플렉스센터 e스포츠 명예의전당에 마련된 연습실에서 훈련을 하고 있다 e스포츠 리그 오브 레전드 부문은 26일 예선전을 시작으로 경기가 진행된다. 2023.9.16/뉴스1 ⓒ News1 장수영 기자

(여수=뉴스1) 김동수 기자 = 2023 한중일 e스포츠대회 국가대항전이 15~17일 전남 여수세계박람회장 엑스포컨벤션센터에서 열린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은 이번 대회는 3개국 선수단이 만나 e스포츠 국가대항전으로 펼쳐진다.

정식 종목은 리그오브레전드,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에이펙스 레전드, 이풋볼 등으로 종목별 리그 상위 2개국의 결승전으로 진행된다.

세부 일정은 △15일 리그오브레전드와 이풋볼 예선전 △16일 이풋볼 결선,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에이펙스 레전드 예선전 △17일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리그오브레전드, 에이펙스 레전드 결선이 진행된다.

대회 기간 무료 현장 관람이 가능하며, 대회 영상은 유튜브, 트위치, 아프리카tv 등 한국e스포츠협회 공식 채널을 통해 생중계된다.

여수시 관계자는 12일 "대한민국에서 치러지는 경기인 만큼 e스포츠에 관심 있는 청소년과 시민들이 현장을 방문해 선수들에게 힘을 실어 달라"고 말했다.

kds@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