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도시브랜드 슬로건 공모…지역특성과 정체성 반영

내년 1월21일까지 공모, 선호도 조사 통해 확정

장흥군청사 ⓒ News1

(장흥=뉴스1) 박진규 기자 = 전남 장흥군이 지역을 대표하는 슬로건 마련을 위한 공모를 실시한다.

23일 군에 따르면 그동안 군정목표와 역점방향을 군민에게 알리기 위한 행정 슬로건만을 사용해 왔으나, 보다 적극적인 지역홍보를 위해서는 항구적 사용이 가능한 도시브랜드 슬로건이 필요하다고 판단, 제작 추진에 나섰다.

이번 슬로건 공모는 내년 1월21일까지 60일간 실시한 후 선호도 조사와 심사 등을 거쳐 내년 상반기 중 최종 확정할 방침이다.

이후 슬로건에 걸맞은 BI(brand identity) 제작과 관련 조례 제정 등을 단계적으로 추진한다.

슬로건은 장흥군의 지역특성과 정체성을 반영해 일반대중을 대상으로 항구적 사용이 가능한 15자 이내 문구로, 우편이나 팩스, 이메일을 통해 응모가 가능하다.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우수작에 대해서는 최우수 1건 100만원, 우수 2건 각 70만원, 가작 3건 각 30만원 등 모두 330만원 상당의 지역사랑상품권을 지급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장흥군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김성 장흥군수는 "지역홍보를 통한 문화관광 활성화와 고향사랑기부제 적극 대응 등을 위해서는 장흥의 이미지를 함축적으로 보여줄 수 있는 슬로건이 필요하다"며 "군민과 향우는 물론 장흥에 관심을 가진 많은 국민들께서 공모전에 참여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0419@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