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달우수제품] 애니체 '허리지지용 부착 사무용 의자'

(광주=뉴스1) 김한식 기자 = 애니체의 작업용 의자./사진제공=광주지방조달청© News1

</figure>광주 광산구 소재 유한회사 애니체(대표 김창용)는 사무용 의자, 중역용 의자, 회의용 의자 등 300여종 이상의 다양한 의자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지난 수년간 국내 의자업계를 이끌고 있는 지역유망 중소기업이다.

이 업체가 우수조달 물품으로 지정받은 '허리지지용이 부착된 사무용 의자'는 이름 그대로 허리와 등을 지지할 수 있는 장치가 적용된 의자이다. A자형 토션스프링에 의하여 허리부분이 뜨지 않고 등받이가 허리전체를 받쳐줘 편안한 자세를 유지시켜 준다.

또한 좌판과 등판, 등 후레임이 동시에 움직이는 싱크론 기능과 등판충격방지시스템을 탑재하고 있고 본드로 접착하지 않아 친환경적이다.

특히 리미티드 3단 틸팅기능(등판·좌판 등의 각도조절)은 사용자가 설정한 각도까지만 등판이 젖혀지고 원하는 각도에서 허리를 지지할 수 있으며 의자가 뒤로 넘어지는 것을 방지하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김창용 대표는 "사무용 공간이나 가정에서 컴퓨터 사용시간이 증가 함에 따라 허리에 부담을 덜어주는 제품이 큰 호응을 얻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조달청 우수제품 보유업체라는 긍지를 가지고 품질혁신경영을 펼쳐 한 차원 높은 고객만족을 실현해 나가겠다"고 힘찬 포부를 밝혔다.

hskim@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