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광산교육희망네트워크 13일 출범

광주시 광산교욱희망네트워크가 13일 수완중학교 강당에서 출범식을 갖는다.© News1

</figure>광주시 광산교육희망네트워크가 13일 수완중학교 강당에서 출범식을 갖는다.

광산네트워크는 '경쟁에서 협동으로, 차별에서 지원으로, 자본에서 인간으로'를 슬로건으로, 다양한 교육의제를 가지고 사업을 벌이게 된다.

광산네트워크는 공동대표로 김혁순 (전 교장), 최희석 자연그린한방병원장 등과 준비위원 10여명이 참여할 예정이며 지난 겨울 초등학교, 중등 새내기 학부모교실, 강연 등 준비위원회 이름으로 다양한 교육 관련 사업을 펼쳤다.

광산네트워크는 첨단교육희망네트워크와 함께 광산구 지역을 기반으로 사업을 펼치게 되며 첫 사업으로 15일부터 양일간 동부교육청 청풍야영장에서 6·15평화캠프와 강연, 문화답사, 캠페인 등을 열 계획이다.

교육희망네트워크는 교육계와 시민사회, 정치권과 사회 각 부문이 소통하고 교류,협력해 참다운 공교육 체제를 수립과 차별 없고 질 높은 교육 문화 복지를 실현하며 올바른 교육자치를 확립하기 위한 풀뿌리 교육 운동이다.

광주에서 광주교육희망네트워크와 서구교육희망네트워크가 활발히 움직이고 있으며, 북구교육희망네트워크와 남구교육희망네트워크도 준비위원회를 구성해 곧 출범할 예정이다.

hancut@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