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병원 암센터, ‘국제암 심포지엄’ 개최

선병원 암센터 개원기념 심포지엄 시리즈의 일환으로 열리는 이번 행사 중 오는 4일 오후 6시 30분에는 대전선병원 별관 강당에서 미국 메릴랜드 의대 지브 하스칼(Ziv Haskal) 교수를 초청해 ‘간암치료의 최신지견’을 주제로 특강을 갖는다.

지브 하스칼 교수는 인터벤션 영상의학 분야 세계적 권위자로 간암, 동맥 및 정맥 질환, 대동맥 동맥류, 담즙 질환, 신장동맥 스탠트 등 치료에 있어 독보적이며 인터벤션 영상의학(interventional radiology) 저널의 편집장을 맡고 있다.

이어 9일 낮 1시부터 4시까지 유성선병원 2층 강당에서 ‘시민초청 세계적 암전문가 특강’이 열린다.

강의는 ▲ 세계 최고의 암전문병원인 미국 엠디앤더슨 암센터 김의신 교수의 ‘암 정복과 예방’ ▲ 서울대학교 암병원 노동영 원장의 ‘유방암 최신지견과 환자 스토리’ ▲ 대구의료원 김여환 호스피스 완화의료 센터장의 ‘쥑이는 의사의 행복처방’ ▲ 유성선병원 암센터 신현춘 소장의 ‘암환자를 위한 진정한 통합진료’가 준비됐다.

선두훈 이사장은 “세계적 암전문가들을 모시고 진행하는 이번 특강에서는 암의 치료뿐 아니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들을 수 있는 정보교류의 장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선병원은 시민들에게 유익한 건강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행사를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시민초청 강좌는 선착순 100명에 한해 접수를 받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홍보전략기획팀(042-220-8030~5)으로 문의하면 된다.

jinyleo@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