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송정보대학 K-뷰티전공 재학생 11명, 영국 국가 자격증 취득

2014년부터 교환학생 프로그램 운영

우송정보대 뷰티디자인학부와 K-마이스터스쿨 K-뷰티전공 11명의 재학생들이 영국 도제협회 미용 Level 2 및 헤어·미디어 메이크업 Level 3 자격증을 취득했다. (우송정보대학 제공)/뉴스1

(대전ㆍ충남=뉴스1) 박찬수 기자 = 우송정보대학(총장 이달영) 뷰티디자인학부와 K-마이스터스쿨 K-뷰티전공 11명의 재학생들이 영국 도제협회 미용 Level 2 및 헤어·미디어 메이크업 Level 3 자격증을 취득했다고 13일 밝혔다.

우송정보대학 뷰티디자인학부와 K-마이스터스쿨 K-뷰티전공은 2014년부터 글로벌 뷰티 인재 육성을 위해 영국 국립 본머스 앤 풀 컬리지와 버튼 앤 사우스 더비쉐어대학(BSDC)과 교육 협약을 체결하고 교환학생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들 기관은 공동 교육과정을 통해 영국 국가자격 취득 프로그램을 개발했으며, 과정의 50%는 우송정보대학에서, 나머지 50%는 BPC에서 진행된다. 올해에는 11명의 학생이 본 과정에 참여해 영국국가자격증을 취득하는 성과를 올렸다.

BSDC와의 교육 연계를 통해 한 학기 교육 연계 및 단기 연수 프로그램도 운영 중이며, 헤어디자인전공의 김진 학생은 영국에서 재학하는 동안 우수 학생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정지영 뷰티디자인학부장은 “한국 대표 명장으로 성장시키는 우송정보대학은 세계 유수의 직업교육기관과 협약을 맺어 글로벌 명장을 양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밝혔다.

K-뷰티전공 정소정 교수는 “재학생들의 해외 취업과 글로벌 마인드 배양을 위해 앞으로도 글로벌 뷰티디자인 코스를 강화해 뷰티 국제 전문가를 더 많이 배출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우송정보대학은 9월 9일부터 10월 2일까지 2025학년도 수시 1차 원서접수를 한다.

뷰티디자인학부(90명)와 K-뷰티전공(70명)에서 총 160명을 모집하고 있다. 철저한 실기 중심의 교육과정을 통해 전문 인재를 육성하고 있으며, 헤어디자인전공, 의료미용전공, 메이크업전공, 네일아트전공으로 1학년 1학기부터 전공이 분리된다. 또한, 기업과의 주문식 교육 협약을 통해 선취업 후 학습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pcs4200@news1.kr